오래 앓아온 턱관절 장애 보톡스 맞은 후기

턱관절 장애 보톡스

제가 오래된 지병을 몇 가지 가지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턱관절 장애입니다.

제가 이갈이와 이를 꽉무는 습관이 심한편인데, 이것이 원인인지 오래전부터 심한 턱관절 장애로, 식사 문제와 강한 두통 등을 앓아왔습니다.

70만원이 넘는 마우스피스를 닮은 교정기와 매달 4만원 정도 물리 치료를 오랜 시간 받아 왔지만 그렇게

좋아지지는 않았는데요.

어느 날, 턱관절 질환에 보톡스가 효과가 있다고 하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최근에는 미용 분야에서 쓰이는 경우가 많은 보톡스지만, 의료계에서는 폭 넓게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반신반의 했지만 결국 턱보톡스를 맞아본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턱관절 장애

턱을 움직였을 때, 아픈 관절부의 이음과 턱이 걸린 듯한 (딱 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증상이 보이는 증후군입니다. 장차 식사에 장애가 될 수 있고 얼굴 형태의 변형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여러 발병 원인 중에서도 수면시 이갈이와 이를 지나치게 꽉 무는 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아, 의외로 운동 선수들도 많이 걸리는 병이라고 합니다.

턱관절 장애 뿐만 아니라 전신의 어깨 결림, 편두통과 치아의 마모 등으로 이어져 생활 전반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병이기도 합니다.

턱관절 장애 보톡스

턱관절 장애에는 보톡스 치료가 유효하다고 알려졌는데요.

보톡스에는 근육의 움직임과 긴장을 약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므로 이들의 이와 악물등의 증상을 완화하고, 악관절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톡스의 턱 관절 치료에서는 교근이 발달해 악무는 힘이 지나치게 강한 환자에게 보톡스를 통해 악무는 힘을 조절하는 치료입니다.

효과

보톡스의 효과에는 개인차가 있지만 3개월~6개월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번 보톡스를 맞았다고 해서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지 않습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도 보톡스의 효과를 실감하고 사라지기까지 3개월 정도가 걸렸던 것 같아요.

보톡스 주사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임신 중이거나 산후 3개월 이내일 경우

암 치료 중이거나 치료 후 3개월 이내일 경우

심장 질환, 간 질환, 신장 질환을 가진 경우

과거 보톡스 치료로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헌혈 예정인 경우

만성 호흡기, 중증의 근력 저하, 녹내장이 있는 경우 등은 받을 수 없습니다.

치료 순서 및 후기

보톡스하면 평소 미용쪽으로 유명해서 처음 들었을 떄, 갑자기 보톡스?라는 말을 들었었는데, 실제로 알아보고 상담해보니 턱관절 질환쪽으로 활용되기도 한다는 정보를 입수했습니다.

  1. 구강 전체 검사를 하고 턱의 관절, 근육의 상태 등을 확인하여 진단합니다.
  2. 보톡스 치료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치료 동의를 받습니다.
  3. 환자 개개인에 맞춰 보톡스를 조정합니다.
  4. 소독을 하고 교근에 주사를 놓습니다.
  5. 다시 깨끗이 소독을 하여 닦고 일상 생활로 돌아갑니다.

제 경우에는 시술 자체는 1분 내외로 정말 짧게 끝났습니다.

오히려 기다리는 시간이 훨씬 길었던 것 같아요.

보톡스 효과를 체감하는 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는 1주일 후부터 서서히 턱 쪽에 힘이 적게 들어가는 느낌이 들었고 2주 후에는 턱관절 증상과 두통, 어깨결림이 훨씬 감소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효과가 느껴진 편이라서 턱관절 장애로 고통을 겪는 분들이라면,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Comments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