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S8 울트라 vs 아이패드 프로
하이엔드급 태블릿PC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프로.
여러 모델 중에서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 지 고민이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하이엔드 중의 하이엔드, 대화면 중의 대화면인 갤럭시탭 S8 울트라 vs 아이패드 프로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갤럭시탭 S8 울트라 vs 아이패드 프로 비교 및 사용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합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 vs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Tab S8 Ultra
- 유용한 14.6인치의 대화면
- 가성비 좋은 S펜 기본 탑재
- 스피커 음질 및 배터리 준수
- 큰 부담 없는 성능
- 액세서리가 적은 편
아이패드 프로(21.9인치)
- 12.9인치는 휴대 가능한 마지노선
- 매우 훌륭한 동작 성능
- 스피커 음질 및 배터리 훌륭
- 부담스러운 애플 펜슬 별도 구매
- 액세서리 풍부
- 확장 디스플레이로 PC 대신 사용
갤럭시탭 S8울트라와 가장 비슷한 화면 크기인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간단하게 비교해보았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갤럭시탭 S8인데요.
아무래도 가성비 위주라면 갤럭시탭 S8 울트라를 추천합니다.
필기 및 멀티태스킹 능력이 S8 울트라가 좋았고, 그림을 그려본 느낌도 아이패드 프로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시력에 민감하고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대화면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림을 그리지 않더라도, 12.9인치면 충분하지만 S8 울트라는 그림 그리는 사람에게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판 타블렛인 신티크를 따로 장만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울트라의 경우 화면 크기가 큰 만큼, 휴대하기는 상당히 어려운 편입니다.
휴대성이 중요하다면, 12.9인치의 아이패드 프로가 마지노선인 것 같아요.

갤럭시탭 S8 울트라 좋았던 점
일단 저는 그림 그리는 용도로 태블릿PC를 샀는데
이 점에서, 갤럭시 탭 S8 울트라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어졌습니다.
S펜의 성능이 향상 되어 그리는 느낌도 좋고, 와콤 펜을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충전만이 태블릿 측면이 아니라 뒷면에 붙이는 타입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불편했어요.
사실 그리는 느낌은 처음에는 미끄러운 편이라고 생각했지만 종이 필름을 붙이니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S8 울트라는 14.6인치의 대화면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영상 시청이나 서핑을 하면서 작업도 가능하고 무엇보다 화면이 시원시원해서 좋습니다.
갤럭시탭 S8 울트라 애매한 점
대화면 이야기를 그대로 이어받자면, 화면이 큰 만큼 휴대하기 어렵습니다.
이동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좋겠지만, 휴대성이 어느정도 요구된다면 조금 애매할 수 있습니다.
분명 그림 그릴 때 큰 화면 크기는 메리트지만, 밖으로 휴대하며 그리기에는 너무 큽니다.
그림 그릴 때 화면 크기가 큰 것은 장점이지만 들고 다니기에는 좀 너무 크다고 느꼈어요.
스피커 음질에 있어서는 아이패드 프로보다는 조금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교해서 그렇게 부족하지는 않지는 그냥 무난한 성능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집안에서도 제법 블루투스 이어폰을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괜찮았습니다.
갤럭시탭 S8울트라 선택한 이유와 특징

유기 EL 디스플레이
S8 울트라는 디스플레이는 유기 EL에서 채용하고 있는데요.
화면의 가로세로비는 약 16:10 입니다.
콘텐츠 소비에는는 최적의 비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9인치 프로가 약 4:3인 것과 비교했을 때, 동영상 시청 시 갤럭시탭S8 시리즈가 더 좋았습니다.
14.6인치 대화면
S8 울트라의 화면은 지금까지 태블릿PC에서는 경험해본 적 없는 크기입니다.
크다고 평가 받는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보다도 훨씬 큽니다.
지문 센서와 페이스 인증 양쪽에 대응하고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
갤럭시탭S8의 대화면은 멀티태스킹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태블릿PC는 노트북을 완벽히 대체할 수는 없다고 잘 알려져 있지만, 한층 노트북에 가까운 사용 방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S8은 울트라는 화면이 워낙 크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자료를 찾으면서 메모를 하는 등 효율적인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에 비해서 경량
14.6인치, 208.6×326.4×5.5mm의 대화면이지만, 가늘고 얇은 디자인을 선보인 S8 울트라는 무게에 있어서도 사이즈에 비해서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어디까지 사이즈에 비해서이며, 역시 악세서리를 추가하게 되면 제법 무게가 나가는 것은 어쩔 수가 없네요.
Snapdragon 8 Gen 1 탑재하여 훌륭한 성능

두 모델 모두 프로세서는 Snapdragon 8 Gen 1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 긱벤치6 점수 싱글코어는 1688점, 3801점으로 만족스러운 점수를 보였습니다.
양품이 걸린 것 같네요.
コメントを残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