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에서 마츠모토 가는 방법 / 신오사카역→마츠모토역

오사카에서 마츠모토 가는 방법

오사카에서 마츠모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사카에서 마츠모토로 가는 세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를 소개합니다.

오사카에서 마츠모토에 가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비행기로 오사카 공항에서 마츠모토 공항으로 이동하는 방법.

다른 하나는 고속버스로 우메다 등에서 마츠모토 버스 센터로 바로 이동하는 방법.

마지막은 신칸센 및 JR선으로 나고야역까지 이동했다가 마츠모토역으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첫 번째 방법은 골든위크 시기에는 너무 비싸서 제외, 두 번째 방법은 골든 위크 시기라서 자리가 없어서 실패, 어쩔 수 없이 세 번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버스 보다 비싸기도 하고 여러역에서 정차해서 승객들이 타고 내리는 걸 별로 안 좋아해서 고속버스를 선호하는 편인데, 상당히 오랜만에 신칸센을 타게 되었어요.

들어간 총 경비는 모든 루트 지정석 포함 11,000엔~12,000엔 정도 였어요.

신오사카역 → 마츠모토역

신칸센 노조미 88 신오사카역 → 나고야역

출발은 신오사카부터입니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신칸센을 예약했는데, 신오사카역 3층 미도리노마도구치 옆 매표기에서 예약시 카드를 투입하고 예약시 사용했던 전화번호를 입력했더니 어렵지 않게 발권할 수 있었어요.

제가 이번에 이용할 신칸센은 노조미 88호입니다.

신칸센 내부의 모습입니다.

오랜만에 이용해서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했는 데 좌석이 정말 넓고 안정적이에요.

이번에는 드물게 캐리어를 들고 이동했고 보관할만한 공간이 있나 걱정했는데, 선반이 아니더라도 무릎 앞에 두어도 충분히 보관할 수 있을만한 넓이에요.

신오사카역에서 나고야역까지는 1시간 정도 걸렸어요.

시나노 특급 나고야역 → 마츠모토역

나고야역입니다.

특급 시나노를 타고 나고야역에서 마츠모토역까지 이동하기 위해서는 일단 신칸센 개찰구를 나가서 JR선 개찰구로 들어가야합니다.

신칸센 개찰구를 나가서 왼쪽으로 도시면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제가 이용한 특급 시나노 9호입니다.

얼핏 보면 외관은 그냥 로컬선이지만…

내부는 신칸센 못지 않게 넓고 좌석 퀄리티도 나쁘지 않습니다.

괜히 특급이 붙은 게 아닌 느낌?

다만 실제로 이용해보면 신칸센과는 큰 차이가 있는 데 바로 안정감이 떨어집니다.

신칸센은 길과 차량 자체가 하드웨어적으로 고속을 견딜 수 있는 것 같은 느낌인데 반해,

특급 시나노는 그냥 로컬선을 빠르게 달릴 뿐인 것 같은 느낌이어서 상당히 흔들려서 어지러웠어요.

정말 드물게 열차에서 멀미할 것 같은 느낌이라 빠르게 잠을 청했습니다.

그렇게 2시간 정도를 달려서 목적지인 JR마츠모토 역에 도착했습니다.

바로 앞에 마츠모토 버스 센터&알피코가 있어서 버스로 왔을 때와 목적지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총 소요시간은 환승 대기 시간 포함 3시간 15분 정도, 버스로 이동할 때와 약 2시간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열차의 경우 갈아타기 위해 긴 거리를 이동해야하는 건 아니지만, 갈아타는 것이 은근히 귀찮아요.

비용도 약 절반에 가깝기 때문에 2시간의 시간을 견딜 수 있는 대신 환승없이 한번에 가시는 게 편하시다면 버스를 추천합니다.

그래도 오랜만에 신칸센을 타서 좋았어요.

https://yuruniame.blog/%e3%80%90%eb%a7%88%ec%b8%a0%eb%aa%a8%ed%86%a0-%ec%97%ac%ed%96%89%e3%80%91-%eb%a7%88%ec%b8%a0%eb%aa%a8%ed%86%a0%ec%84%b1-%ec%9a%94%ed%95%98%ec%8b%9c%eb%9d%bc-%ec%8b%a0%ec%82%ac/

Comments

コメントを残す

メールアドレスが公開されることはありません。 が付いている欄は必須項目です